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TAEYEON, Killing Voice

태연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마음의 준비 단단히하고… 들으시길…

윤아의 So Wonderful Day

2023 HAPPY YOONA 'Wonderful Party' 생일 파티 비하인드

VOGUE 8PM CONCERT

티파니 영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메들리

the sootory

bonjour~ 이번에는 유럽 갔수영 FR-CH 날씨요정이 다했다

SeoHyun Official

Guam VLOG EP.2 여유로움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내 여행에 초대할게요 어서 와

유리한TV

찐친과 함께하는 찐웃음 파티, 센시아 광고 촬영 현장 (feat. 소녀시대 수영)

TAEYEON 'I N V U', TAEYEON is back!

TAEYEON is back! TAEYEON’s 3rd Album ‘INVU’ tops various Korean and global charts including the iTunes Top Albums chart and Chinese QQ music chart!



기다리고 기다리던 2월 14일, 태연이 세 번째 정규 앨범 'INVU'로 돌아왔습니다! 솔로, 그룹, 유닛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만능 보컬리스트' 다운 면모를 보여준 만큼, 태연의 새 앨범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폭발적이었는데요. 2022년, 여러분의 귀를 책임질 태연의 정규 3집 'INVU'! 전곡 다 빠짐없이 들어주시고 많이 많이 사랑해 주세요!


태연, So I N V U ♡
태연에게 직접 듣는 'INVU'

Q1. 이번 앨범 'INVU'를 한 마디로 표현해 본다면?
또 다른 태연의 감정

Q2. 모두가 'ENVY'할 이번 앨범 'INVU'의 매력 포인트를 세 가지만 소개해 주세요!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태연의 새로운 창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앨범을 통째로 플레이하기 좋은 트랙리스트!

Q3. 타이틀곡 'INVU'를 처음 들었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INVU' 무대를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사실 'INVU'는 타이틀곡 후보가 아니었습니다. 수록곡으로 들어갈 곡이었는데, 곡을 듣자마자 제가 무언가에 꽂혔어요. 그래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고, 'INVU'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퍼포먼스에 'INVU'를 상징하는 동작이 있는데, 그 부분이 포인트라고 생각해서 더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이 부분을 함께 따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웃음)

Q4. 지난 1월 선공개한 "Can’t Control Myself"의 작사에 직접 참여했는데요. 작사를 하며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었나요?
곡을 듣고 느껴지는 감정이나 곡에서 풍기는 분위기를 통해 스토리들이 떠오르는 것 같아요. 그래서 당시 저의 이야기를 쓰기보다는, 곡 분위기에 맞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쓸 수 있다는 게 굉장히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Q5. 'INVU' MV를 촬영하면서 가장 중점에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Can’t Control Myself" MV에서 태연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돋보였다면, 이번 'INVU' MV만의 감상 포인트는 뭐가 있을까요?
'INVU'하면 뭔가 질투하고, 시샘하고, 부러워하는 그런 장면을 떠올릴 수 있는데, 절대 비참한 이미지는 아니에요. 오히려 카리스마 있는 모습의 'INVU'를 표현했어요.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신비로운 느낌의 오브제나 소품들을 사용해서 굉장히 메탈릭하고 슬릭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았어요. 어떻게 보면 'INVU'에 담긴 감정을 조금 날카로우면서 서늘하게 표현했던 것 같아요. 이런 분위기도 음악과 함께 잘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6. 'INVU'는 태연의 의견이 특히 더 많이 반영된 앨범이라고 들었습니다. 앨범을 준비하며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늘 새로운 장르,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는 저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역시나 안주하지 않고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았는데요. 트랙 하나하나 녹음해나가는 데 뭔가 미션을 클리어한 것처럼 굉장한 성취감이 느껴졌어요. 제가 만족할 때까지 계속 수정 녹음도 하면서 완성도를 높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앨범 전곡의 마스터링이 끝난 버전이 나왔을 때 가장 행복하고 뿌듯했습니다.

Q7. 모든 트랙이 의미 있겠지만, 이번 앨범 가운데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 있다면?
우선, 아무래도 'INVU'가 타이틀곡인지라 너무 마음이 가고, 개인적으로는 'Timeless'라는 곡도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그리고 'Timeless'를 시작으로 '품 (Heart)', 'No Love Again', 'You Better Not', 'Weekend'까지, 이 부분의 트랙리스트가 굉장히 자연스럽게 흘러넘어가요. 이 흐름도 굉장히 재미있는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Ending Credits'라는 노래로 이 앨범이 끝이 나는데, 뭔가 큰 공연을 마무리하는 듯한 느낌으로 앨범의 트랙리스트가 완성된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Q8. 팬들에게 'INVU'가 어떤 앨범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나요?
자극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좋은 자극이 되었으면 좋겠고요. 또, 제가 이번 앨범 프로모션을 통해 '향'을 만들어보았는데요. 그 향도 같이 느껴주시면서, 음악과 전체적인 앨범의 컬러와 무드, 곡 스타일과 분위기를 종합적으로, 오감을 통해서 (웃음) 느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REDIT: SMTOWN 신곡 포스트



▼ TAEYEON 'INVU' MV Behind Cut

▼ 220217, M COUNTDOWN

▼ BE ORIGINAL, TAEYEON 'INVU'

▼ 220220, SBS Inkigayo

▼ TAEYEON, dingo 'Killing Vo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