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TAEYEON, Killing Voice

태연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마음의 준비 단단히하고… 들으시길…

윤아의 So Wonderful Day

2023 HAPPY YOONA 'Wonderful Party' 생일 파티 비하인드

VOGUE 8PM CONCERT

티파니 영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메들리

the sootory

bonjour~ 이번에는 유럽 갔수영 FR-CH 날씨요정이 다했다

SeoHyun Official

Guam VLOG EP.2 여유로움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내 여행에 초대할게요 어서 와

유리한TV

찐친과 함께하는 찐웃음 파티, 센시아 광고 촬영 현장 (feat. 소녀시대 수영)

YOONA. Special Album 'A Walk to Remember' BOOKLET - Preview (16PIC)

윤아의 스페셜 앨범 'A Walk to Remember'가 윤아의 아름다운 '기억을 담은 여정'과 '기억을 걷다'라는 두 가지 의미를 표현한 만큼, 모든 수록곡들을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맞춰 섬세하게 구성해, 윤아와 추억 여행을 하는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다. #YOONA #AWalkToRemember #SummerNight



윤아의 새로운 스페셜 앨범, 'A Walk to Remember'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앨범은 윤아의 아름다운 사계절의 기억이 담겨긴 소중한 앨범이라고 하는데요~ 윤아와 이러저러한 이야기를 오손도손 나누어 보았습니다! 솔직하고 담백한 윤아와의 인터뷰, 함께 읽어볼까요?




A Walk to Remember

Q. 새 스페셜 앨범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 부탁 드려요!
기존에 있던 3곡과 더불어 신곡 2곡이 담긴 앨범이에요. 지금껏 들려드린 저의 곡을 모아 팬들을 위한 선물로 만들었어요~ 그래서 앨범명도 '기억을 걷다'와 같은 의미랍니다.

Q. '여름밤 (Summer Night)'을 함께한 '스무살'과의 만남은 어땠나요?
전부터 스무살의 곡들을 좋아했어요. '유아 (You are)', '걷자, 집앞이야 (Feat. 주예인)', '날씨가 미쳤어' 등등 앨범을 준비하며 어떤 아티스트가 저의 목소리와 잘 어울릴까 고민하던 중 함께 작업하게 되었어요. 함께 해서 더 부드러운 곡이 완성된 듯해요!

Q. '내가 생각해도 이 부분은 진짜 좋다'하는 파트가 있다면?
도입부에 악기소리가 없이 'Summer night' 하면서 시작하는 부분이 좋아요. 또, 처음 (스무살과의) 두 목소리가 만나는 '첨엔 좀 식어가는 맘이 슬퍼서 다 변해버릴 것만 같아서' 부분도요~

Q. 어쿠스틱 장르의 매력은?
편안하고 때론 설레고 따뜻하고 위로 받는 느낌이에요.

Q. 두 곡의 작사에 참여한 윤아, 어떻게 작사를 하나요?
우선 그 곡에 어울리는 분위기로 주제를 정하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녹여 내는 것 같아요. 늘 작곡가와 함께 상의하고 도움도 받으면서 썼던 결과물이에요.

Q. 이번 앨범을 어떻게 기억해주면 좋을 것 같나요?
선물을 받은 것 같은 기분이 들면 좋겠어요. 솔로곡이 매년 한 곡씩 나왔던 동안의 그 시간들을 함께 보내왔기에 같이 추억하는 느낌으로요.


특별한 윤아와의 사소한 인터뷰

Q. 생일날 앨범을 공개하게 되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생일이 있다면 언젠가요?
매년 그 해의 생일이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생일 때마다 팬들과 파티를 하는데. 거의 수다타임이긴 하지만(웃음) 만날 때마다 매년 느낌이 또 달라요. 점점 더 정말 편하고 더 가까워지는 느낌이에요.

Q. 지난 1년을 뒤돌아 봤을 때의 감상은?
자알 보내서 다행이다!

Q. 앨범이 화보집 급이던데 가장 기억에 남고, 마음에 드는 컨셉이 있었나요?
앨범 컨셉이나 의상컨셉 다 제가 의견을 낸 부분이 많은데 가장 마음에 드는건 해보고 싶었던 내추럴한 느낌, '여름'이요~ 수트 컨셉의 '겨울'도 좋고요.

Q. 누구에게 가장 먼저 앨범을 주고 싶은가요?
팬들을 위해 준비한 앨범이다 보니 팬들이 가장 행복하게 받으면 좋겠고! 가족과 이 앨범을 함께 만든 제 스텝들에게 주고 싶어요. '우리가 만든 결과물이 이렇게 나왔어요' 하고!

Q.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최애 계절은?
추운 것보단 따뜻한 게 나아서 여름을 좋아했는데, 화창한 날씨도 좋지만 분위기나 옷은 겨울이 좋아서 점점 겨울로 기울고 있어요.

Q. 완벽한 '여름밤'은 어떤 밤일까요?
날씨가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맑은 하늘과 공기 속에 풀이나 나무 냄새가 살짝 더해지면 좋을 것 같아요. (급) 그리고 치맥이겠죠.ㅋㅋㅋ

Q. SNS에 '일하러 가는거 말고 나두 여행 가고싶........'이라고 글을 올렸는데, '여름밤' 떠난다면 어떤 여행을 하고 싶나요?
여행 가이드북을 그렇게 보는 게 너무 여행가고 싶은 눈빛같이 찍혀서 웃겼어요ㅋㅋ 저는 혼자 여행도 많이 다녀보고 싶은데. 아무도 모르게 혼자서 갈수 있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정해진 건 없고. 혼자만의 시간으로 자유롭게 이곳 저곳 다녀보고 싶어요.

Q. 여름에디션으로, 윤아의 이름을 붙인 음료가 만들어진다면, 어떤 맛이었으면 좋을 것 같나요?
여름이니까 상큼한 거. 그리고 개인적으로 신맛, 레몬을 좋아해서 레몬에이드 같은 음료면 좋겠네요!

Q. 안무가 있는 솔로곡을 낸다면 어떤 컨셉으로 하고 싶나요?
귀엽고 상큼한 것보단 라인을 살려서 출수 있는 약간의 걸크러쉬 느낌이 좋을 것 같네요. 그런 춤을 좋아해서

Q. 셀카를 찍는 팁이 있다면? (그 팁으로 셀카 찍어주세요!)
셀카 찍는 걸 별로 좋아하질 않아서..ㅎㅎㅎ 셀카 달라고 하면 찍은 사진이 거의 없어서 참 난감해요.

Q. '아티스트' 윤아로서 어떻게 기억되고 싶나요?
윤아만의 색깔이 있는.

Q. 팬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늘 항상 기다려주고 응원해주고 사랑해줘서 고마워요. 보답으로 준비한 스페셜앨범 선물 받고, 우오가 (우리오래가자)♥


윤아의 따뜻한 감성으로 가득 채운 스페셜 앨범 모두 어떻게 들으셨나요? 달콤한 목소리를 들으며 예쁜 기억들이 가득한 추억 여행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윤아의 부드러운 감성이 담긴 새 앨범에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CREDIT: SMTOWN 신곡 포스트



After watching the preview. Please purchase Album 'A Walk to Remember'. Also send lots of love and supports to YO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