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TAEYEON, Killing Voice

태연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마음의 준비 단단히하고… 들으시길…

윤아의 So Wonderful Day

2023 HAPPY YOONA 'Wonderful Party' 생일 파티 비하인드

VOGUE 8PM CONCERT

티파니 영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메들리

the sootory

bonjour~ 이번에는 유럽 갔수영 FR-CH 날씨요정이 다했다

SeoHyun Official

Guam VLOG EP.2 여유로움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내 여행에 초대할게요 어서 와

유리한TV

찐친과 함께하는 찐웃음 파티, 센시아 광고 촬영 현장 (feat. 소녀시대 수영)

YURI. The 1st Mini Album [The First Scene] Teaser - Official PHOTO

'만능 퀸' 유리, 첫 솔로 앨범 'The First Scene' 공개! 유리의 다채로운 매력 세계가 펼쳐진다! 기대감 증폭! 특히, 이번 앨범은 유리가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타이틀 곡 '빠져가 (Into You)'를 비롯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어, 유리만의 음악 색깔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YURI's 1st Mini Album 'The First Scene' has been released! 2018.10.04



유리의 매력에 '빠져가'! 솔로 아티스트 유리의 '첫 장면'이 시작된다!

타이틀 곡 '빠져가(Into You)' 뮤직비디오는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 중독성 강한 음악과 유리의 매혹적인 모습, 아름다운 춤선을 강조한 세련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화려한 영상을 만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유리는 첫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10월 4일 오후 8시 서울 종로구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쇼케이스를 개최, 신곡 무대 최초 공개, 솔로 앨범 소개 등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쇼케이스 현장은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는 만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유리는 10월 5일 KBS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6일 MBC '쇼! 음악중심', 7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빠져가(Into You)'와 수록곡 '꿈(Illusion)' 등 2곡의 매혹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TRACK LIST
1. 빠져가 (Into You)
2. 꿈 (Illusion)
3. C’est La Vie (That’s LIFE!)
4. Butterfly
5. Chapter 2
6. Ending Credit (To be continued)


Album Review

타이틀 곡 "빠져가 (Into You)"는 오리엔탈풍의 전통적 요소가 가미된 경쾌한 리듬과 캐치한 훅 멜로디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리드미컬한 퍼커션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으며,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깊은 사랑에 빠져들고 싶은 마음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파워풀하면서도 성숙한 매력이 돋보이는 얼반 팝 곡 "꿈 (Illusion)"은 묵직한 베이스와 유리의 나른한 보컬이 어우러져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며,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지 못해 꿈인 걸 알면서도 깨기 싫은 여자의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C’est La Vie (That’s LIFE!)"는 Funk, EDM, R&B,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조합해 퓨처 펑크와 얼반 팝이라는 두 가지 장르로 풀어낸 감각적인 미드-업 템포 곡이다. 복고풍의 정열적인 사운드가 가미되어 강력한 그루브가 느껴지며, 가사에는 삶을 살아가는 동안 마주하는 많은 걱정과 스트레스를 모두 훌훌 털어내고 용기 있게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치자는 메시지를 제시하고 있다.

듣기 편안한 아름다운 선율의 미디움 템포 보사노바 곡 "Butterfly"는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느끼는 아름다운 감정을 ‘나비’라는 예쁜 소재에 빗대어 서정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잔잔한 곡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매력을 배가시킨다.

감성적이고 로맨틱한 어쿠스틱 피아노 발라드 곡 "Chapter 2"는 어쿠스틱 현악과 타악 섹션이 어우러져 웅장한 시네마틱 분위기를 자아내며, 섬세하면서도 달콤씁쓸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가사에는 삶이란 여정에서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한 기대와 꿈을 그리는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인 "Ending Credit (To be continued)"은 악기의 주를 이루는 잔잔한 기타 사운드와 보컬의 풍부한 화성이 조화를 이룬 멜랑꼴리한 색채의 발라드 곡으로, 영화의 엔딩 크레딧을 소재로 삶과 인생 이야기를 여운 있게 표현해 감성을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