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TAEYEON, Killing Voice

태연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마음의 준비 단단히하고… 들으시길…

윤아의 So Wonderful Day

2023 HAPPY YOONA 'Wonderful Party' 생일 파티 비하인드

VOGUE 8PM CONCERT

티파니 영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메들리

the sootory

bonjour~ 이번에는 유럽 갔수영 FR-CH 날씨요정이 다했다

SeoHyun Official

Guam VLOG EP.2 여유로움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내 여행에 초대할게요 어서 와

유리한TV

찐친과 함께하는 찐웃음 파티, 센시아 광고 촬영 현장 (feat. 소녀시대 수영)

TAEYEON. The 1st Album [My Voice] Digital Booklet - iTunes (HQ/7PIC)

TAEYEON bursts onto the Music Scene of 2017! TAEYEON’s 1st Full Album [My Voice] has been released. The album includes 13 tracks including its title 'Fine'. The title track 'Fine' is an alternative pop song with intense melody. Enjoy the music video of the album title track 'Fine' and give lots of love and supports to her!



[Album Review]

01. Fine
타이틀 곡 'Fine'은 코러스 파트의 감성적이고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곡으로, 보컬리스트 태연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음색과 감정선의 절정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가사에는 겉으로 태연한 척 하지만 속마음은 그렇지 못한, 이별 후의 힘든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해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02. Cover Up
'Cover Up'은 리드미컬한 건반과 현악기로 구성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남녀 사이의 설레는 감정을 고백한 재미있는 가사가 특징이다.

03. 날개 (Feel So Fine)
태연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이는 '날개 (Feel So Fine)'는 현란한 일렉트릭 기타 연주와 드럼, 베이스, 신디 사이저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이제 막 날개를 펼치고 날아오르려는 나비의 모습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4. I Got Love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어반(Urban) R&B 장르의 'I Got Love'는 파격적인 스타일의 장르와 대담하면서도 감각적인 가사가 특징이며, 곡 전반을 아우르는 신디사이저 사운드는 태연의 매력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05. I'm OK
'I’m OK'는 묵직한 드럼과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코러스 파트의 브라스 사운드까지 더해져 마치 한 편의 멋진 재즈 공연을 감상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06. Time Lapse
'Time Lapse'는 그룹 넬(NELL)의 보컬 김종완이 태연을 위해 작업한 곡으로, 두 사람이 함께 하는 첫 음악 작업임에도 매끄러운 호흡 속에 완성도 높은, 아름다운 곡이 탄생해 눈길을 끈다.

07. Sweet Love
팝 R&B 장르의 'Sweet Love'는 나지막이 읊조리는 듯한 전반부와 폭발력있는 후반부까지 보컬리스트 태연의 역량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뛰어난 보컬이 선사하는 음악에 빠져들기에 충분하다.

08. When I Was Young
'When I Was Young'은 피아노와 현악기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반주와 과거를 회상하는 감성적 가사가 돋보이며, 곡이 전개될수록 점점 고조되는 다이나믹한 감정 전개가 인상적이다.

09. Lonely Night
트렌디한 PB R&B 장르의 곡 'Lonely Night'는 늦은 밤 홀로 고요하고 쓸쓸한 감성에 젖어들 수 있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곡이다.

10. 수채화 (Love in Color)
'수채화 (Love in Color)'는 새 앨범에 수록된 유일한 어쿠스틱 피아노 솔로 반주 곡으로, 미니멀한 피아노 반주로 인해 태연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더욱 돋보인다.

11. Fire
인트로부터 흘러 나오는 어쿠스틱 기타의 스트로크가 인상적인 'Fire'는 태연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시켜 주는 곡 중 하나로, 전반부의 차분하고 절제된 보컬과 후반부의 거칠고 감성적인 보컬이 조화를 이뤄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12. Eraser
스윙의 요소가 가미된 팝 R&B 장르의 'Eraser'는 곡 전체를 아우르는 베이스 사운드가 특징이며, 곡 후반부에 등장하는 태연의 내레이션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13. 기억을 걷는 시간 (CD Only)
'기억을 걷는 시간'은 작년 개최된 태연 첫 솔로 콘서트 'TAEYEON, Butterfly Kiss' 서울 공연에서 공연 영상의 BGM으로 제작되었으며, 부산 공연에서는 태연이 직접 가창해 화제를 모은 곡으로, 그룹 넬(NELL)의 곡을 태연만의 음악 감성으로 재해석, 팬들을 위해 이번 앨범의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되어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