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TAEYEON, Killing Voice

태연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마음의 준비 단단히하고… 들으시길…

윤아의 So Wonderful Day

2023 HAPPY YOONA 'Wonderful Party' 생일 파티 비하인드

VOGUE 8PM CONCERT

티파니 영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메들리

the sootory

bonjour~ 이번에는 유럽 갔수영 FR-CH 날씨요정이 다했다

SeoHyun Official

Guam VLOG EP.2 여유로움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내 여행에 초대할게요 어서 와

유리한TV

찐친과 함께하는 찐웃음 파티, 센시아 광고 촬영 현장 (feat. 소녀시대 수영)

TAEYEON. Winter Album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 BOOKLET - Prologue (#2)

[BOOKLET] 올해 크리스마스는 '믿듣탱' 태연의 선물같은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 들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푸욱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 “Merry Christmas! 2017년. 잊지 못할 차가운 이 겨울에 감사하며.” -태연



[Album Review]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

01. The Magic of Christmas Time
앨범의 첫 번째 트랙인 "The Magic of Christmas Time"은 새하얀 눈 덮인 겨울을 배경으로 한, 한 편의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감미로운 팝 발라드 곡이다. 기 발매곡을 '태연'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하여 오리지널 영어 가사 그대로 가창하였다.

02. This Christmas
타이틀 곡 "This Christmas"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태연'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만날 수 있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잊지 못할 만큼 특별했던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다시 찾아와주길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담았다.

03. Let It Snow
화려한 기타 연주와 브라스, 스트링 사운드가 밝은 에너지를 선사하는 스윙 장르의 곡으로, 크리스마스에 우리를 축복하듯 눈이 내리면 좋겠다는 소망을 담은 가사가 눈길을 끈다.

04. Candy Cane
종소리와 관악기 소리, 풍부한 하모니가 연말 축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트로 팝 R&B 장르의 곡으로, 마치 1960년대 미국 모타운(Motown)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준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사탕 "Candy Cane"을 소재로 크리스마스에 이뤄진 사랑이 사탕보다 더 달콤하고, 여름날보다 뜨거워 녹아내릴 것 같다는 후렴구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05. Christmas without You
서정적인 감성의 팝 발라드 곡으로, 모두가 즐거워하는 크리스마스의 행복한 풍경을 바라보며 그에 동화되지 못한 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울적한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06. 쉿 (Shhhh)
"쉿 (Shhhh)"은 재즈와 블루스의 영향을 받은 크리스마스 팝 발라드 곡으로, 베이스와 색소폰, 피아노가 조화를 이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원태연 시인이 작사에 참여, 가사에 산타클로스가 숨겨둔 선물을 찾는 소녀의 모습을 귀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07. 겨울나무 (I'm all ears)
"겨울나무 (I'm all ears)"는 현대인들을 거친 추위 속에 버티고 있는 한 그루의 나무에 빗대어, 말하지 못한 이야기들을 밤새 들어주겠다는 내용을 담은 위로송이자, 언제나 묵묵히 곁을 지켜주고 있는 팬들을 위한 팬송으로, 겨울철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줄 것으로 보인다.

08. This Christmas (Inst.)